본문 바로가기
작물의효능

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차가버섯 끓이는법/보관방법

by heotai 2020. 11. 1.

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차가버섯 끓이는법/보관방법

차가버섯은 러시아가 원산지로, 러시아산은 국가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수입이 까다롭다. 차가버섯은 국내에서도 생산하고 있지만 국내산 차가버섯은 러시아산에 비하면 매우 소량이다. 좋은 차가버섯을 고르는 법은 더 검고 윤기가 나고 갈라진 틈새가 깊고 건조가 잘된 차가버섯이 좋다.


분말, 티백 등으로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 차가버섯 분말먹는방법은 물을 끓인 후 차가버섯분말을 섞는다. 후에 6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우려내 차가버섯분말로 만든 차가버섯차를 섭취하면 된다. 꾸준히 먹는게 중요하다. 차가버섯에 들어있는 성분은 고열에 쉽게 사라져 팔팔 끓는 물에 달여먹으면 안된다.


북반구에서 자작나무 등에 기생해 자라는 버섯이다. 차가버섯 효능은 항암성분이 있어 암예방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에 좋다. 항산화 효소인 SOD 성분이 함유돼 인체의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차가버섯 부작용은 다량의 멜라닌을 함유하고 있어 적정량만 섭취해야하며 과다복용시 신장결석 등의 질병을 일으킨다고 한다.


먹는법은 분말, 환, 원액 등이 있다. 차가버섯을 간편하게 먹는법은 가루제품을 하루 두 번 티스푼으로 끓인 물에 타먹거나 가루째로 섭취한다. 차가버섯 분말먹는방법은 따뜻한물을 준비해 차가버섯분말을 한 스푼 정도 넣고 섞어주면 차가버섯차가 완성된다. 차가버섯의 유효성분들은 열에 의해 파괴가 되 따뜻한 물에 우려먹는게 좋다.

차가버섯 끓이는법(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

1. 칼등을 이용하여 까맣고 단단한 껍질부분, 뿌리부분, 기타 불순물을 깨끗하게 제거합니다.

 

2. 껍질을 제거한 차가버섯을 가능한 한 잘게 부숩니다. 

 

3. 끓인 물을 50°C~60°C 정도 되게 식혀서 버섯이 잠기게 붓고 4~5시간 기다립니다.

 

4. 물을 먹어서 조금 부드러워진 차가버섯을 믹서나 분쇄기로 분말가루를 내거나 절구에

   빻아서 분말가루를 냅니다.

 

5. 차가버섯 분말가루 200g에 (3)번의 물을 포함하여 2ℓ(2,000cc)의 물을 붓습니다.

 

6. 상온에 48시간 둡니다. 약간 따뜻한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7. 48시간이 지난 다음 약 보자기에 짜거나, 고운 채로 거릅니다.

 

8. 이렇게 만든 차가액은 3~4일간 유효합니다.

 

차가버섯액을 만들 때 버섯에 붓는 물의 온도가 60 C를 넘으면 절대로 안되며 물은 반드시 끓여서 식혀야 한다. 물을 끓여야 물 안의 불필요한 성분- 효소 등 -이 제거된다.

 

2020/11/01 - [작물의효능] - 차가버섯 효능과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과 부작용,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끓이는법

차가버섯 효능과 부작용,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끓이는법 차가버섯에 포함된 베타글루칸 성분은 우리 몸 세포조직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는 데도 도움

hae-su.tistory.com

차가버섯 먹는법(복용법)


* 하루에 600cc 이상의 차가버섯 액을 마셔야 합니다.

 
* 하루 200cc씩 3번에 걸쳐 식전 30분에 복용합니다.


* 1회에 200g의 차가버섯으로 2,000cc의 차가버섯액을 만들어 3일간 복용하거나 300g의

차가버섯으로 차가버섯액 3,000cc를 만들어 5일간 복용하면 좋습니다.


* 차가버섯액을 만드는데 2일 이상이 소요되므로 차가버섯액을 계속 만들어 차가버섯액

복용이 중단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 한달에 2kg 이상의 차가버섯(차가버섯 액 20리터 이상)을 복용해야 가장 좋다고 합니다.

 
* 한 번 차가버섯액을 추출한 차가버섯 가루는 2~3회 이상 계속 추출액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환자분들은 1차 추출한 차가버섯액만 드시고 2~3회 이상 반복 추출한 차가버섯액은
가족들께서 나누어 드시면 좋습니다.

 

* 특별한 병이 없이 건강을 위하여 혹은 예방 차원에서 차가버섯액을 드시는 분은 
차가버섯 100g으로 2,000~3,000cc 정도의 차가버섯액을 만들어 하루에 300cc 정도를 
장기간 복용합니다. 이 경우는 10일 정도 냉장고에 보관해도 좋습니다.

※ 차가버섯 복용시 유의해야 할 점

 

차가버섯의 성질은 수분에 매우 약하다라는 것입니다. 쉽게 설명을 드리면 수분과 오랜시간 접촉하게 되면 차가버섯의 주성분들이 산화되기 시작하면서 증발해 버립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반드시 물에 탔다면 바로 먹어야 합니다.

 

차가버섯의 핵심성분들이 뜨거운 열과 만나게 되면 산화되어 증발해 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을때에는 반드시 미지근한 물에 바로 타서 먹어야 합니다. 적정한 물의 온도는 36도가 최적합한 온도가 되겠습니다.

 

1. 식사 전 30분 경에는 하루 3회 꼭 마셔야 합니다.

그 외 시간은 아무 때나 필요에 따라 음용하면 됩니다.

시베리아 암연구센터에서는 아침, 점심, 저녁 식전 30분 경에 1잔씩 마시고 오전 10시경에, 오후 3시경에 그리고 취침 전에 마시도록 하여 하루 총 6잔으로 음용토록 합니다. (당뇨와 에이즈도 같음)

 

2. 차가버섯 음용 기간에는 매운 조미료, 치즈, 버터, 소시지, 통조림, 기름기가 많은 육류는 절대로 피해야 합니다.

 

3. 반드시 25일정도 음용 후에 다시 5~7일간 중지하였다가 다시 25일간 음용 후 다시 5~7일간 쉬는 것을(이 기간에는 그동안 참아왔던 고기류를 먹고) 되풀이 합니다.

체질에 따라 7일 먹다가 3일 쉬고 이것을 반복해도 좋읍니다.

 

4. 차가버섯을 우려낼 때 사용하는 용기는 절대로 쇠붙이로 만든 것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차가버섯의 1일 복용량 

 

체중이 60㎏인 사람은 하루에 차가버섯 고형 추출물을 1g에서 6g까지 (체중의 1/60,000에서 1/10,000까지)의 범위라면 독성을 나타내지 않고, 기대한 충분한 효과를 올릴 수가 있읍니다.

 

실제로 체중 60㎏에 대해 1일 3g의 차가버섯 고형 추출물을 복용한다면, 1년 또는 그 이상의 장기에 걸쳐 계속 사용하더라도 안전성 면에서 어떤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고 에이즈 치료효과와 암, C형간염 등의 억제효과를 보였읍니다.

 

현재로서 안전한 차가버섯 복용량은 많아도 체중의 1/1만 까지 제한하는 것이 좋읍니다.

 

차가버섯 보관방법

 

차가버섯 보관방법으로는  우선 추출분말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분말의 경우 성분이 손실된 가능성이 가장 크기 때문에 차가버섯분말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다른보관법도 쉽게 이해하실수 있기 때문입니다. 

 

햇빛이 비치지 않은 응달에 습지가 적은 장소에서 반드시 상온 보관해야 합니다. 

냉동고나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오히려 온도차 때문에 더 빠른 산화작용이 일어날수가 있으니 반드시 상온에서 보관하셔야 합니다.

2020/12/29 - [작물의효능] - 영지버섯 효능 부작용,영지버섯 달이는 법/먹는방법

2020/11/01 - [작물의효능] - 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차가버섯 끓이는법/보관방법

2020/11/01 - [작물의효능] - 차가버섯 효능과 부작용

2020/10/24 - [작물의효능] - 상황버섯 효능 부작용/복용법,상황버섯 끓이는 방법

반응형

댓글